"디자이너들은 대체적으로 시력이 좋고, 입이 험악하고, 사이좋게 지내기 어렵습니다!" - 소재 공급업체에서 부여한 라벨이 정확한 것 같습니다. 특히 2018년 광저우 디자인 위크 이후 많은 소재 제조사들이 이 라벨을 절대적으로 인정했습니다.
2018년 광저우 디자인 위크에서 어떤 경험을 하셨나요? 각계각층의 댓글을 살펴보자: “재료 전시가 됐다”, “도자기 타일 전시관이 많아 또 다른 도자 박람회 같다!”, “디자인 주간 전체 등급이 낮아졌다” 건축자재 제조업체 그룹에 의해. 그리고 취향"...2018년 디자인 위크 이후 거의 1년 동안 업계에서 비슷한 말이 돌았는데, 특히 디자이너들의 무자비한 말이 정말 불쾌했습니다. 조금 – 재료 딜러들이 디자이너들에게 너무 많은 비우호적 라벨을 붙인 것은 당연합니다.
실제로 저자의 관찰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세라믹 타일 분야에서 광저우 디자인 위크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으며, 세라믹 타일 기업의 참여와 열정도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소위 전통 브랜드군이 개입하면서 제대로 된 도자기 제작력이 주입됐다.
저자가 상당히 동의하는 잘 알려진 의견이 있는데, 대략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비판, 심지어는 , 그리고 그것은 내가 빠르게 성장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실제로 2018년 디자인 위크 부스에서 많은 세라믹 건설 회사의 디스플레이는 실제로 너무 전통적이고 구식이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의 아이디어는 여전히 도자기를 따랐다. 박람회의 전시 방식은 의심할 여지없이 디자이너의 눈에는 너무 낮고 창의성이 부족해 보인다.
사실 저자가 말하고 싶은 것은 디자이너들이 전통적인 브랜드의 가치가 너무 낮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지가 있다는 뜻이 아닐까? 재료 제조업체가 그렇게 트렌디하고 강력하다면 왜 디자이너가 필요한가요?
자재 딜러와 디자이너 사이의 애증 관계에 대해, 저자는 이를 선정적으로 만들 의도는 없습니다. 제가 이번에 말하고 싶은 것은 2018년에 비해 2019년 디자인 위크 동안 실제로 많은 세라믹 타일 회사가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의 디스플레이에개선과 성장의 도약과 한계는 실제로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2018년 디자인 위크에서 디자이너들이 기억할 세라믹 타일 브랜드 디스플레이는 많지 않았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노벨상이었다면, 2019년에는 올해 노벨상 말고도 좋은 게 몇 개 있어요.”디자인 위크 둘째 날 오후, 저자는 한 디자이너 시상식에서 여러 디자이너들과 무작위로 대화를 나누다가 상을 받았다. 너무 소중한 정보네요.
왜 소중하다고 하시나요?
우선, 위의 진술은 올해 건축도자 브랜드의 전시가 작년에 비해 향상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둘째, 디자이너들은 실제로 건축도자기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건축도자기 브랜드의 전시회 참가로 세라믹 타일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얻었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많은 참여 브랜드들이 얻고자 하는 디자이너의 인지도와 관심이 아닐까?
사실 저자가 더 알아보고 싶은 것은 노벨이 2년 연속 디자인 위크에서 세라믹 타일 브랜드를 대표하며 빛을 발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 세라믹 타일 브랜드가 배우고 흡수해야 할 것이 정확히 무엇입니까? 작성자가 간단한 대화를 나누고 싶어합니다.
동중국 브랜드로서 노벨은 업계 언론과는 조금 거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업계 전반에 걸쳐 브랜드가 알려지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작가의 감상은 앞서 언급한 디자이너들의 감상과 비슷하다. 지난해든 올해든 디자인 위크에서 노벨의 부스는 디자인 위크 내내 다른 세라믹 건축자재 전시 브랜드보다 확실히 눈에 띄었다.
지난해에는 해체라는 개념을 이용해 중국 전통 직물의 질감을 재구성하는 등 섬유문화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선보였으며, 궁극적으로 도자기 타일 표면의 다양한 질감과 디테일을 선보였습니다. 현대건축도자기술과 심오한 문화유산을 접목시켰다고 할 수 있으며, 전시형태는 단순하면서도 뛰어나다. 순백의 컬러는 모든 사람의 성급한 마음을 깨끗하게 해준다.
올해 노벨상은 전시 형태와 색상, 의미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상이다.수년간 계속되었습니다. 여전히 가볍고 순수한 화이트 톤이며, 여전히 단순하지만 단순하지 않은 디스플레이 방식이지만, 디스플레이의 질감은 직물 요소에서 종이 영역으로 점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트릭"을 한 번 시도하면 다른 사람들은 신선하다고 생각하지만 다시 시도하면 효과가 크게 감소한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작년과 비슷해 보이는 노벨의 디스플레이 형식은 다시 한번 상당한 인지도를 얻었으며 디자인 위크에서도 계속해서 브랜드에 대한 디자이너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저자도 이번 전시회에서 만난 업계 내외의 많은 사람들과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 대체적인 의견을 종합해 보면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디자이너와 디자인이라는 주파수가 같습니다.
Nobel Show는 특히 명확한 목표와 명확한 포지셔닝을 통해 디자인 위크 기간 동안 개최되는 전시회로서 실제 제품보다는 디자인 아이디어나 컨셉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기준점만으로도 많은 브랜드의 진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세라믹 타일 자재 딜러의 보수적인 디스플레이의 흔적이 전혀 없이 노벨의 디스플레이 형식이 매우 대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 전통적인 디스플레이 방식에 비해 욕실, 주방, 거실 등 상상의 여지가 없는 물리적 공간 디스플레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여러 가지 테마 영역을 구분하는 매우 단순한 디스플레이이며 디스플레이는 의미와 의미를 직접적으로 반영합니다. 디자인의 유산.
Nobel이 보여주는 것은 질감과 제품 디자인의 창의적인 원천, 주제 요소에 대한 이해와 해석, 심지어 순수한 창의성과 영감까지입니다. 그들은 디자이너가 읽고 볼 수 있는 언어(표현 방식)로 제품의 영혼을 표현합니다. 즉, 디자이너에게는 인간의 언어를 말하는 것입니다.
2019 광저우 디자인 위크 노벨관< /p>
작가는 올해 9월 이탈리아 볼로냐 전시회에도 참석했다.노벨 부스를 방문해서 인터뷰를 해보았으나 당시의 디스플레이는 디자인 위크만큼의 창의성과 영묘한 느낌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이는 위치 지정의 정확성을 보여줍니다. 보노냐는 소재전시라면, 디자인위크는 디자인전시라면 같은 브랜드가 참가하더라도 전시방식과 스타일이 많이 다릅니다.
둘째, 브랜드 톤과 고유 요소가 연속성을 갖습니다.
말하자면디자인 위크의 전시회로서 2019년 노벨 브랜드의 디스플레이는 스타일이나 톤, 형태 또는 의미 측면에서 2018년 디스플레이의 확장이자 연속입니다. 스타일이 통일되고 내포된 내용이 연속적이며, 생성된 기억 포인트가 뚜렷하고 연속적입니다. 작년 디자인 위크에서 노벨을 만났고, 올해 다시 만난다면 금방 알게 될 것입니다. 그를 알아보십시오: 그는 여전히 우아하고 신선하며 여전히 세련되고 점잖습니다. 그의 말, 행동, 품행은 여전히 동일하지만 그의 생각은 더욱 심오합니다.
셋째, 의미가 점점 길어지고 깊어지며 유사하지만 반복적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심리학에서는 "인간의 뇌는 익숙한 것에 구현된 기이함에 가장 끌린다"고 말합니다.그것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완전히 낯설다면 인간의 뇌는 인지적 경험을 하지 못할 것입니다. .. 설렘과 개념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당연히 어려운 일이지만, 완전히 익숙해지면 인간의 뇌는 지나친 익숙함으로 인해 거부하게 되고, 익숙한 것이 낯설게 느껴질 때만 흥분을 불러일으키기는 어렵습니다. 가장 빠르게 주목받고 기억되는 라이브, 매력을 느껴보세요.
예를 들어,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숙한 친구가 갑자기 사려 깊고 사려 깊어지면 즉시 눈이 밝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노벨의 발표를 되돌아보면 마찬가지다. 연속적인 디자인 주간에 거의 동일한 스타일을 갖는 디스플레이 형식은 처음에는 전시업체와 디자이너들 사이에 친숙함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의 내용은 여러분이 기억하는 직물 질감과 다릅니다. 이번에 전시되는 것은 라이스페이퍼의 질감에 관한 연구인데, 이 연구 형태에 대한 설명이 업그레이드되어 자연스럽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넷째, '기업, 국가·국가, 세계' 간의 관계를 바로잡는 것입니다.
노벨전시관의 또 하나의 특별한 매력은 '기업-국가/국가-세계'라는 세 가지 문화적 개념의 결합과 시너지가 매우 좋다는 점입니다.
기업과 문화에 '국가와 민족'이 없이 '기업'만 있다면 그것은 크게 성장할 수도 없고, '세계' 수준에 도달할 수도 없고, '세계·민족·국가'의 관점만 있을 뿐이다. 기업의 구현 없이는 항상 너무 모호하고 현실에 미치지 못합니다. 이 두 가지 사이의 관계를 완전히 이해하고 명확하게 해야 더 매력적이고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세계의 눈으로 중국 전통문화의 의미를 재검토하고 탐구”, “세계의 첨단 기술과 장인정신을 활용해 중국의 전통문화 요소를 다시 시작”, “중국의 전통문화 요소를 활용” 최첨단 기술과 최신 디자인을 제품으로 응축해 세상에 내놓는다"... 12월 6일 노벨 부스에서 디자인 전문가 집단이 '의 해석'에 대해 토론하고 있는 장면이다. "질감과 색상" 연구 분야의 노벨상을 위한 이 프로젝트입니다.
Nobel Ceramics의 수석 부사장인 Zhou Guoyue는 디자인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노벨은 디자이너의 비전과 힘을 빌려 도자기를 재검토하기를 희망합니다. 중국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과 첨단 생산 기술의 사용은 세라믹 타일 제품에 매우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제시하고 세라믹 타일 제품을 통해 세계 곳곳으로 전파합니다.
민족과 국가의 문화유산이 있기 때문에 기업의 제품은 실체가 있고, 기업은 그 뿌리를 잃지 않고 세상에 설 수 있습니다. 운반자로서, 민족으로서, 국가로서 문화는 불멸하게 계승되고 실천되어 공허함 없이 세계를 여행할 수 있다.
디자이너는 문화, 컨셉, 취향을 가지고 노는 사람들입니다. 문화에 대한 이해도는 당연히 남들보다 뛰어납니다. 따라서 브랜드 문화의 본질은 그것이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얼마나 높이 날 수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도 얼마나 지속되어야 하는지에 있습니다. 문화적으로 풍부할 수도 있고, 유산이 심오할 수도 있고, 브랜드는 당연히 매력적이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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