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말, 중국도자네트워크 연구팀은 우시에서 시장 조사를 하던 중 운 좋게도 우시 난주 공간 디자인 사무소의 디자인 디렉터 수양(Su Yang)을 인터뷰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1980년대 중국에서 태어난 젊은 디자이너인 Su Yang은 디자인 창작과 팀 운영에 있어서 항상 자신의 생각을 고수해 왔습니다. 초기 디자인 경험을 바탕으로 대규모 공공 장식 프로젝트에 자주 참여했으며 시장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인터뷰 과정에서 연구팀(이하 '중타오준'을 사용하겠습니다)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음은 인터뷰 내용의 일부를 편집한 것입니다:
우시 시장 현황: 단일 매장 면적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수양:요즘 시장 전체에서 개인화된 디자인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으며, 디자인 역량을 갖춘 디자인 디렉터와 젊은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스튜디오를 오픈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특히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우리가 받는 상업 프로젝트가 점점 작아지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분석에서 도출된 이유는 임대료 등 운영 비용의 증가로 인해 소규모 소유자와 체인점 소유자의 부담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강하다> 강하다>. 예를 들어 제가 예전에 했던 토론토의 체인점은 지난해 900~1000㎡ 규모의 단일 매장에서 500~600㎡ 규모의 단일 매장으로 축소된 비교적 큰 규모의 체인 레스토랑입니다. 거의 모든 중소 규모 레스토랑은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해 면적을 줄입니다.
종타오쥔:이것은 도자기 산업의 전시장 면적 축소와 유사하며, 이러한 현상은 우시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2~3년 전만 해도 우시종추시장 전시관은 대부분 500㎡가 넘었는데, 지금은 방문해보니 브랜드 딜러 매장이 이전하면서 전시장 면적이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첫 번째 이유는 매장 임대료입니다. 다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수양:또 다른 이유는 국가 정책의 변화(부동산의 아름다운 장식을 적극적으로 장려)로 인해 전체 시장이 자발적으로 조정되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우리는 부동산이 매우 빠른 속도로 더욱 정교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이는 지역 딜러와 장식 회사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잘 꾸며진 주택이 현지 딜러에게 미치는 영향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장식 회사의 전반적인 디자인 역량과 구현은 여전히 고품질 부동산 개발자의 잘 꾸며진 주택 팀보다 약하기 때문에 장식 회사가 영향을 받다.피했습니다. 현재 많은 현지 딜러의 매출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우시(Wuxi)는 특별히 심각한 영향을 받는 도시가 아닙니다. 항저우와 같은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의 현지 딜러의 매출은 거의 70%-80% 감소했습니다.
종타오쥔:방금 언급한 요식업과 유사한 소규모 공공건물도 점차 규모가 줄어들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양수: 우선 부동산 임대료와 인건비 등이 급등하면서 매장 오픈 비용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체인 케이터링 회사의 관점에서 볼 때 비즈니스 운영에는 현금 흐름이 필요하므로 매장 개설 반복이 더 빨라져야 합니다. 이러한 고려 사항을 바탕으로 회사는 매장 면적을 전체적으로 줄이게 되며, 여러 매장을 합리화하는 데 드는 비용으로 인해 다른 매장을 오픈하는 것이 회사에 매우 유리할 것입니다. 둘째, 국내 체인 회사의 A측 오너들은 단일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에서 전략적 협력을 체결하기 위해 공급업체에 직접 접근하는 것으로 점점 더 전문화되고 있습니다. 체인에 50~100개의 기업이 있는 한 전문 디자인 회사는 전략적 협력을 통해 비용을 관리하도록 권장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제조업체를 찾아 전국에 직접 배송하고 중앙 집중식 조달을 통해 추가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매장 오픈 비용.
종도준:사실 이런 공공장식도 중앙집중식 부동산 구매와 비슷해요...
수양: 네, 우리가 다루는 부동산 프로젝트는 모두 중앙 집중식 조달입니다. 프로젝트가 완료된 후 부동산 측에 자재 양식이 전달되면 반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부 비즈니스 브랜드. 우리는 비즈니스 브랜드로부터 직접 구매를 중앙 집중화합니다.
무석의 고급 오너들이 적합한 디자이너를 찾지 못하셨나요?
Zhongtaojun:우시 A당 소유자의 디자인 요구 사항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수양: 한편으로는 우시에는 개인 주택 디자인을 위한 공간이 비교적 넓습니다. 우시의 디자인 시장은 전문적이지 않기 때문에 서비스 시스템은 주로 마케팅을 기반으로 하고 디자인으로 보완되는 서비스 시스템이 부족합니다.;디자인 시스템이 견고하지 않고 체계적이며 전문적이지 못하며 맞춤형 개인 주택에 대한 전문적인 디자인 서비스가 매우 부족합니다. 10년 전 저는 심천의 한 일급 회사에서 근무했는데, 제가 접한 맞춤형 개인 주택 디자인의 전체 시스템과 서비스 모델은 매우 정교하고 심층적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우시는 10년 전의 선전 수준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우시에는 맞춤형 개인 주거 디자인 개발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정보 비대칭으로 인해 우시의 일부 고급 오너들은 적합한 디자인 유닛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동등한 정보를 가진 단위는 주로 장식 회사입니다. 왜냐하면 장식 회사는 무석에서 10년 이상 설립되어 마케팅 및 브랜드 구축에 많은 인력과 물적 자원을 투자하고 소유자 사이에서 탁월한 평판을 얻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떼.
더욱이 다양한 소유자의 관점에서 볼 때 우시 가정 장식 디자이너 디렉터의 인기는 공공 장식 디자이너의 인기를 훨씬 능가합니다. 주된 이유는 엔터프라이즈 모델로 운영되는 장식 회사가 판촉 및 포장에 중점을 두고 브랜드와 협력하고 활동이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미디어 및 고객 그룹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대부분의 공공장식 디자이너들은 과도한 브랜드 홍보나 언론 보도를 거부하고 있으며, 오너들은 일반 정보 채널을 통해 이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종타오준: 우시에서 고급 소유자를 위한 맞춤형 개인 주택을 디자인할 수 있는 개발 여지가 더 많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이러한 어려움에 처한 소유자들이 집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정보가 불평등하다. 올바른 디자이너는?
수양:친구에게 물어보거나 공급업체 브랜드에 대해 상담하고 일부 미디어 채널을 통해 검색하고 배우기도 합니다. 인터넷은 소비자들에게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우리는 인터넷 시대의 이점을 활용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우리가 10년 더 일찍 사업을 시작했다면, 우리는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2년 안에는 실패했을 수도 있어요.”(웃음) 장식 회사의 이전 모델에 따르면 초기에는 운영을 위해 많은 자본 투자가 필요했고 디자인 디렉터 팀에는 최소 10명 정도의 인력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활동하고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미디어 정보가 수집되는 방식에 따라 젊은이들이 창업에 유리한 점은 점점 더 커진다. 우리는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 디자이너 라이브 이벤트 등을 통해 인터넷에서 우리의 고정 고객 기반을 찾는 데 너무 많은 돈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면 더 많은 미디어, 더 많은 플랫폼이 우리를 알아볼 수 있고 브랜드가 더 많은 인지도를 갖게 됩니다. .큰 프리미엄.
종타오쥔:이제 모든 플랫폼과 활동이 포괄적입니다.젊은 디자이너에게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수양:네, 사실 다들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지'하고, 기회도 많아요. 출력을 위한 전문적인 플랫폼을 원한다면 인터넷에는 "승인"을 위한 그러한 플랫폼이 많이 있습니다. 더 "인기"를 얻고 활동을 마케팅에 의존하고 싶다면 인터넷에 그러한 소셜 플랫폼과 미디어도 있습니다. 이는전체 시장이 이제 더욱 관용적이고 다양해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브랜드 디자이너 활동은 형식화되기보다는 정제되어야 합니다
종타오쥔: 예전에는 디자이너들이 '와인의 향기는 골목의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을지 모르지만, 1980년대에 태어난 젊은 세대의 디자이너로서, 그들은 여전히 "뛰어나와" "나가야" 합니다. 현재 많은 브랜드의 디자이너 활동이 1980년대 출생의 젊은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활동 형태도 매우 다양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수양: 우리만의 팀 창설과 운영이 합쳐져 양방향 디자이너 활동에 좀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경영적인 성격을 띠면서 디자이너 활동을 공유하는 소규모 살롱이나 국내 최전선 팀이 되기를 바라면서, 동시에 팀 관리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침투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 한편, 순수 전문 섹션으로, 차별화된 국내외 일류 마스터들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절묘한 살롱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의 이벤트 참여 경험을 토대로 우리는 브랜드가 모멘텀을 구축하기 위해 대규모 디자이너 이벤트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의 전문적 특성과 여러분이 흡수할 수 있는 기술 정보의 양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
지난 2년 동안 국내 디자이너들이 모이는 몇몇 소규모 살롱에 참여해왔는데, 이런 활동은 더욱 활발해질 예정입니다. 일부 최고의 디자이너들은 이러한 유형의 소규모 살롱에서는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은 일부 산업 조건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젊은 세대의 디자이너와 기성 디자이너 모두 서로 소통하고 산업 정보의 모든 측면에 침투하려는 의지가 더 높습니다. 소셜 네트워킹이 만연해 있기 때문에 사교 활동이 필요하지만 사교 활동에는 선택적인 사교 활동도 필요합니다.
 사실 우리는 피아노, 체스, 서예, 술, 종교, 음악, 생활 분야에 대한 포럼이나 범문화 강연을 개최하는 데 더 관심이 있습니다. 이 정보는 디자이너가 향후 팀 디자인을 재구성하고 다시 학습하는 데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우리가 수행하는 상업 프로젝트에는 비즈니스 운영 모델이 포함되며 이는 설계 범위를 넘어서는 것입니다. 상업용 브랜드 운영, 부동산 및 기타 카테고리에 대한 지식 없이 상업 프로젝트에 돌입한다면 디자인은 지나치게 기술적인 공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학을 잘하는 것은 디자이너의 기본 능력일 뿐입니다
종타오준:당신은 디자인이 기술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하지만, 삶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배워야 합니다.
수양:그렇습니다! 제가 학생이었을 때 가르쳐 주신 선생님은 디자인과 미학을 잘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이 실무자의 기본 기술입니다. 비즈니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업계의 사람들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제 비즈니스 패러다임이 달라졌습니다.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영업소, 부티크 슈퍼마켓, 신규 소매 슈퍼마켓은 모두 버전 2.0과 3.0입니다. 이전 모델을 계속 따르면 1, 2선 도시의 공간 전시로서 기본적으로 제거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끊임없이 배우고 발전하고 있으며, 우리 팀은 더 젊고, 더 젊은 팀이 더 적극적인 사고를 가질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정보를 너무 빨리 오버레이합니다. 과거에는 앉아서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Douyin을 사용하여 "화면을 새로 고침"하며 정보를 얻는 데 걸리는 시간은 10~30초입니다. 변화는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채택 지점을 결정합니다. 우선, 모두가 비전에 집중하므로 우리의 비전은 뒤처지지 않습니다. 이것이 기본 기술입니다. 둘째, 공간 감각을 표현해야합니다. 디자인에 시각적 감각 만 있으면 최종 효과가 확실히 이상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공간감 외에 디자인 감각도 함께 구현되는데요. 인터넷 시대에 오너들이 고객의 기분 전환을 돕기 위해 시각적인 감각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종타오준:시각적 요구뿐만 아니라 공간감도 필요한가요?
수 양:예. 고객 흐름이 필요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제품 색상, 공간 색상과 같은 공간 장식 언어를 사용하여 고객을 끌어들인 후 고객이 "머무르거나" 이 공간이 단순한 공간이 아니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상업공간은 2~3년 정도의 사용성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단순히 '인터넷 연예인 가게'가 될 수는 없습니다. 사진만 봐도 멋져 보이고, 한 번 방문하면 손님이 다시 오지 않거나, 인터넷에서 부정적인 리뷰가 많이 나오는 곳입니다.
종도준: 기능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수양:네, 사실 핵심은 공간의 기능성이 특히 중요하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케이터링 프로젝트의 주요 목적은 보기에도 좋고 사용하기 쉽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보기 좋고 유용한 가게는 맛있는 가게와 경쟁할 수 없기 때문에 사실 모든 사람이 맛있는 "플라이 가게"에 가서 식사를 하려고 합니다. 상업 프로젝트에는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으며, 각 카테고리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디자이너의 눈으로 본 인기 스타일
종타오준: 모더니즘은 우리의 디자인 언어인데, 모더니즘과 모던 미니멀리스트 스타일을 어떻게 이해하시나요?
수양: 우리 파트너 중 몇몇은 기본적으로 건축을 공부했고 공간 디자인에 집착하고 있습니다. 건축의 수명에 있어서 궁극적으로 건물을 움직이게 하고 사람을 끌어당기는 것은 공간의 기질과 빛과 그림자이다. 실내 공간을 설계할 때 일반적으로 소유자는 공간 장식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장식 재료에 대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5년 동안 개조된 주택의 실제 수명 주기는 매우 짧은 것 같습니다. 매우 구식이고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삶 자체의 기능적 실용성보다는 표면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우리가 발전시키고 싶은 방향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주인이 우리에게 왔을 때 우리가 그를 위해 디자인한 집이 상대적으로 긴 수명주기를 갖기를 바랍니다. 집에 아이가 있고 그 아이가 다시 결혼하더라도, 10년, 20년이 지나도 공간의 동선과 기능을 포함한 집 전체 공간의 물질적 관계는 여전히 활용될 수 있다. 과한 것.장식적인 언어를 너무 많이 사용한 결과 '빨간색, 녹색, 보라색'이 되었고, 10년이 지나면 특히 '흙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종타오쥔: 최근 몇 년간 모던한 심플함이 인기를 끌었나봐요. 최근에는 '가벼운 럭셔리'라는 개념에 대해 깊이 연구해 보셨나요?
수양: 시중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가벼운 고급 제품은 반사 소재로 만들어지거나 장식 표면에 일부 금속 소재가 추가되어 원래 유럽과 미국 스타일로 변환되었습니다. 실제로 그 출현과 진화는 일정량의 자본을 축적한 중국인들이 자신을 과시하거나 인생을 즐기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본 스타일이 유럽식과 미국식이었다가 유럽식과 미국식 스타일이 사라지고 나서부터였다. 모두들 유럽과 미국 스타일이 너무 노출되어 있고, 너무 "소박"하거나 가장 고전적인 유럽과 미국 스타일을 달성하지 못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는 유럽과 미국 스타일의 전체 비율이 약간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 심플한 스타일이 매우 좋은 것 같았고 모든 사람들이 현대적인 단순함을 향해 "집중"했으며, 소유자 그룹은 점차 심플한 스타일의 구성, 품질, 디자인 및 기타 측면이 "너무 단순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들은 단순함 속의 약간의 금속 질감이 "가벼운 럭셔리"라고 불리는 결함을 "은폐"할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가벼운 럭셔리는 대부분의 소유자의 미학에 더 적합합니다.
우시의 고급 오너들은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하고 디자인 비용은 점차 표준화되고 있습니다
준타오:우리는 맞춤형 개인 주택을 많이 하고 고급 사람들을 상대하기 때문에 그들이 주도적으로 특정 브랜드의 세라믹 타일이나 수입 타일을 요구할 것입니까? < /p>
수양:사실오너의 이해는 한 도시에만 국한되어 있습니다. 부분적인 정보, 이 도시에 이 브랜드가 없다면 정보 채널이 매우 좁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이 브랜드를 이해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우시(Wuxi)는 작년부터 점점 더 많은 가구를 수입해 왔지만 우리 고급 오너들이 가장 먼저 이 사실을 알았습니다.최고의 수입 브랜드는 NATUZZI입니다. 지난 5년 동안 우시에서 가장 좋은 수입 브랜드는 NATUZZI였기 때문에 소유자는 NATUZZI가 매우 훌륭하고 고급스럽다고 느꼈습니다. 실제로 그의 재정적, 물질적 자원은 고급 브랜드를 지원할 수 있었지만 정보 채널이 없었고 정보 비대칭이 있어서 주변 오너들도 이 브랜드를 구매했다는 사실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어쩌면 그는 집 꾸미기를 마칠 때까지 다른 고급 브랜드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을 수도 있다.
종타오쥔:우시에서 디자이너와 오너 중 어느 쪽이 더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수양:여기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디렉터급 디자이너가 시장에서 평판이 좋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디자인 분야만 담당하고 재료를 주문할 수는 없으며 결국 소유자가 직접 주문하게 됩니다. 이는 기존의 장식업체 서비스 시스템에서 남겨진 문제이다. 원래의 서비스 시스템에서는 디자이너들이 수수료를 받아 수익을 얻었고, 디자인 비용이 주축이 되지 못했다. 따라서 관리비 형태로 수수료를 징수하지 않으면 악순환이 되고 시장에서의 평판도 상대적으로 좋지 않을 것입니다. 우시에서는 이 문제가 상대적으로 심각합니다. 또 다른 상황은 장식업체나 디자인 디렉터가 주로 디자인 비용을 청구하고 관리비를 보충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방식으로 전체 프로젝트 설계를 수행하면 모든 자재가 지정될 수 있으며 발주자는 기본적으로 참여하지 않습니다. 디자이너가 모든 것을 계산하고 총 가격을 얻은 후 1차적으로 발주자의 견적을 확인하고 협상하게 됩니다. 브랜드 제품 선택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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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연구팀 인터뷰 수양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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